영화국은 ‘비게르만적’ 영화인들을 배척했다.
-영화신용은행은 제작비를 대출해 주면서 영화제적을 간접적으로 통제했다.(이 은행은 1937년까지 극영화 제작의 50%를 사전 지원했다.)
- 제국영화법에 의해 모든 영화대본은 사전 심의를 거쳐야 했다.
<첫 번째>
: 히틀러의 우상화 및 미화
<
시대였다. 또한 아르데코란 양식의 기반이 자본주의라는 양식의 경제이든 식민주의라는 수탈기구이든 또는 전제주의라는 선동(Demagogy)과 선전(propaganda)의 체제이든 사람의 이미지를 소비의 대상으로 삼는 것이 아르데코의 본질적인 부분이며 즉 자본주의의 급속한 발전과 소비활동 및 소비증대가 이것
영화에서 나타나는 문화제국주의 ‘영상 속에 숨겨진 이데올로기’
미국은 냉전이 끝난 후 세계 강대국의 위상을 지키기 위해 국가적으로 추진하는 많은 사업 중 하나가 바로 영화산업이다. 영화는 근본적으로 대중 선동력을 가진 매체다. 히틀러나 프랑코, 무솔리니 등 독재정권을 휘두른 대부분
선동해 중국 전역에 전개했던 내란이었다. 이 시기 동안 대부분의 영화들은 불과 몇 편의 전쟁영화를 제외하고 이유 없이 공개적인 비판과 상영금지 처분을 받아야 했다. 또한 대부분의 영화 제작사들은 폐쇄되었으며 감독, 배우 등을 포함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노동에 동원되어 정치적인 재교육이라
선동해 중국 전역에 전개했던 내란이었다. 이 시기 동안 대부분의 영화들은 불과 몇 편의 전쟁영화를 제외하고 이유 없이 공개적인 비판과 상영금지 처분을 받아야 했다. 또한 대부분의 영화 제작사들은 폐쇄되었으며 감독, 배우 등을 포함하여 수많은 사람들이 노동에 동원되어 정치적인 재교육이라
선전 교육에 사용되었다. 모범극에서 대중들은 혁명영웅을 과시하기 위한 배경으로 묘사되고 혁명영웅은 극도로 신격화되었다. 이러한 기형적인 역사적 산물을 낳은 문혁 시기는 1976년 막을 내렸다. 바야흐로 중국 사회는 문혁의 암영 속에서 벗어나면서 시대가 바뀌는 역사적인 출발점 앞에 서게 되
▪서론▪
미국이 왜 전쟁영화에 그토록 열광하는가?
미국은 짧은 역사 속에서 수많은 전쟁들을 치러왔고, 여전히 전쟁을 수행중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미국은 1. 2차 세계대전의 승전국이자 최대 수혜국이었다. 제 1차 세계대전 시기에 미국 영화계는 프랑스를 물리치고 세계 최고가 되었
선전선동 사업 지도
1과 선전지도과
: 교시에 따른 선전사업 지도
2과 선전사업지도예술과
: 교시에 따른 선전사업 지도
3과 교양과
: 정기학습, 간부학습 지도 등
4과 선전선동과
: 출판, 예술, 방송 통한 선전선전선동2부
- 선전매체지도
1과 예술과
: 문화예술 등
2과 영화예술과
: 영화
3과
영화의 상영을 금지시켰지만 독일은 그들의 영화를 금지하는 강경한 입장을 취할 수 없는 형편이었다. 그 이유는 극장에 공급할 충분한 양의 독일 영화가 없었던 것이다. 수입 영화들과의 경쟁력을 갖추고 또한 자신들의 선전영화를 만들게 하기 위하여 독일 정부도 영화산업을 지원하기 시작하였다.
제국주의 잔재 소탕, ② 봉건주의 잔재 청산, ③ 국수주의 배격, ④ 진보적 민족문학의 건설, ⑤ 조선문학의 국제문학과의 제휴라는 다섯 개 항목의 강령을 채택하고 있다. 조선문학가동맹의 조직, 세력이 강화되자 이들의 정치적 입장을 반대했던 민족진영의 문인들은 중앙문화협회를 중심으로 전조선